영화콘텐츠가 게임화 되는 경향이 증가되고 있다.
영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은 대부분 유명한 영웅 캐릭터가 등장하는 블록버스터와 판타지물이 중심을 이루는 경향이 있다.
영화의 게임화, 게임의 영화화에 있어 성공적 스토리텔링의 중심요소는 스토리 밸류(Story Value)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디즈니와 안티디즈니
안티 디즈니 계열의 일반적인 대항미학1. UPA그룹의 반란이 낳은 리미티드의 미학2. 클라스키 추포와 필름 로만 사의 비정형화된 캐릭터라이징3. MTV 리퀴드 TV시리즈 애니메이션의 파격적인 스토리라인4. 배경의 완벽성과 서정성을 생략과 상징성으로 전환5. 곡선 위조의 캐
1-1. 문화
1) 문화의 어원
- 라틴어 동사 colore(논밭을 갈다, 경작하다, 제신을 숭상하다) => 자연을 의식적으로 가공함을 의미
2) 문화의 정의
E.B.Tylor : 지식, 신앙, 예술, 법률, 도덕, 풍속 등 사회의 일원으로서 인간이 획득한 능력들과 습관들의 총체
F.Boas : 어떤 공동체의 사회적 관습의 모든 표현
R.S.L
스토리텔링이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 스토리텔링이란 상대에게 말하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를 뜻한다. 이때 전달되는 이야기는 특정 그룹을 타깃으로 삼아야 효과가 커진다. 또한 전달되는 내용을 통해 듣는 사람의 흥미를 자극함으로써 원가 새로
3.2) 라이드의 스토리텔링
어뮤즈먼트형 테마파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트랙션이라 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어트랙션은 놀이 기구 뿐만 아니라 각종 이벤트나 퍼레이드 쇼 또는 캐릭터까지 포함한 폭넓은 개념이다. 이 중에서 관람객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라이드, 즉 놀이 기구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특징
a. 이야기 구성의 특징
- 설화 또는 기존의 창작물에 기초
- 뮤지컬
b. 스토리텔링으로서의 특징
- 성장담, 공간의 성격화, 탄력적 서사구조
오랜 역사성
수용계층: 전세계의 어린이를 비롯한 다양 한 세대
→디즈니의 작품에는 수용자들의 감상체계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은 1950년대 초기에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보이게 만들기 위해 개발되었다. 그러나 사실 초기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은 예술적인 작업을 하려고 개발된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초기 응용 프로그램들은 군사, 제조, 응용과학과 연관되어 있었다. 예를 들면, 실제 비행기를 조
(2) 모바일 마케팅
1. 개념(정의): 인터넷 휴대폰으로 대표되는 휴대형 네트워크도구를 인터넷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것이 바로 모바일 마케팅이다
2. History: 최근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회사인 KTF는 새로운 브랜드 K-merce를 광고하면서 '돈이 오가는 경제생활, 휴대폰 하나로 다 하십시오'라는 카피를 선
[PRODUCT]
- 높은 품질의 제품 : 레고의 품질은 여타 완구품보다 품질이 높은편에 속한다. 이를 더욱 강점으로 부각하여 언제나 높은 품질의 제품만을 생산하도록 한다.
- 다양한 제품의 개발: 최근 레고는 월트디즈니와의 제휴를 통하여 만화나 영화의 캐릭터나 주제를 토대로 제품을 개발, 저가격 전략